칼빈주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가나쵸코 조회 0회 작성일 2021-05-04 07:37:05 댓글 0

본문

성경주석 추천

#성경공부#형광펜성경#주석

성경 말씀이
의도하는 대로 읽고
전하고자 하는 내용 그대로 전하려고 노력합니다

-형광펜성경

.....

성경공부 인도자의 학력 소개 입니다

총신대학교 신학과 졸업
총신신대원 M.Div.(목회학석사) 재학 중 군복무 후 미국행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 Master of Divinity(목회학석사) 졸업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 Doctor of Ministry(목회학박사) 졸업

.....

형광펜성경은
림택권, 왕대일, 조경열, 홍문수, 나구용, 데이비드 램, 오창훈 등의 자문 및 추천을 받았습니다.

인간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책, 성경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 잘 읽고 이해하고 그 뜻을 바로 알아가는 것은 우리의 호흡과 같은 영성 생활에 산소와 같습니다. [형광펜 성경]은 하나님이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시려는 뜻을 잘 포착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반복되는 구절을 주의 깊게 비교하고 종합함으로써 그 상호의 내용 안에서 계속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깊은 뜻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급히 읽느라 놓칠 수 있었던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인도해 줍니다. 우리의 말씀 읽기 삶에 큰 도움이 되어 줄 [형광펜 성경]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나구용 (Ph.D., Drew University)

이 책의 편집자들에게 성경을 가르친 것은 나에게 기쁨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형광펜 성경]의 출간을 함께 기뻐합니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흑백 TV를 시청하고 있다면, 당신은 이 책을 반가워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는 컬러로 보는 것을 더 선호할 것입니다. 또한 반복되는 것은 중요합니다. [형광펜 성경]은 주요 단어와 구절, 주제들이 강조되는 성경 고유의 방식을 독자들이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나 역시 성경의 훌륭한 버전인 [형광펜 성경]을 한국어로 완벽하게 읽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데이비드 램 (구약학 교수,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 / D.Phil., University of Oxford)

[형광펜 성경]은 “성경은 성경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의미를 깊게 고민하여 방법을 제시해준 성경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성경의 깊이는 헤아릴 수 없이 깊으며 성경의 넓이는 헤아릴 수 없이 광대한 것입니다. 그 깊이와 넓이는 읽는이마다 다르며 읽을때마다 달라질 것입니다. [형광펜 성경]은 하나님이 성경을 계시한 가장 가까운 곳에, 가장 정확한 의미에 다다르게 해줄 것입니다. 림택권 (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

무엇인가를 읽는다는 것은 그 글 속에 내재된 저자의 메시지를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형광펜 성경]은 하나님께서 ‘반복’이라는 형식을 통해 강조하시는 메시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엄청난 유익이 있습니다. 나는 실제로 반복된 성경 구절을 연구함으로 성경 본문의 main theme을 이해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형광펜 성경]은 하나님과 성도들 사이 그리고 성경을 교육하는 목회자와 성도들 사이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수단이 될 것 입니다. 반복은 강조를 위함이며 강조는 상호 간 소통을 원활케 할 것입니다. 오창훈 (Intercultural Studies and ESOL 교수,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 / Ed.D., Temple University)

기독교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먹으면서 자랍니다. 말씀은 보거나 듣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됩니다. 말씀은 먹어야 하고 새겨야 하고 품어야 합니다. 말씀을 먹고 새기며 품는 방법은 여럿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소중한 것은 성경읽기입니다. 널리 읽고, 새기면서 읽고, 기도하면서 읽고, 실천하면서 읽어야 합니다. [형광펜 성경]은 이런 읽기를 도와주는 사려 깊은 이정표입니다. 성경말씀을 하늘의 만나로 먹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도와주고, 일깨워줍니다. [형광펜 성경]의 출간을 크게 기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왕대일 (감리교신학대학교 구약학 교수)

성경은 마음으로 읽어야 한다. 하나님 마음을 알아야하기 때문이다. 반복되는 구절은 하나님의 마음이 무엇인지 쉽게 드러낸다. [형광펜 성경]은 하나님 마음을 읽을 수 있도록 돕는 착한 책이다. 특히 성경을 통독할 때마다 다르게 다가오는 하나님 마음을 다시 듣게 하는 책으로 추천한다. 조경열 (전 아현감리교회 담임목사)

성경은 마치 우물과 같습니다. 아무리 길어도 그 바닥을 알 수 없는 깊고 깊은 샘입니다. [형광펜 성경]은 반복되는 구절들을 구분해서 표시하는 독특한 방법으로 그 깊고 깊은 샘으로 우리를 인도해 줍니다. 모든 이들의 영혼에 시원한 생수를 제공해 주리라 확신합니다. 홍문수 (신반포교회 담임목사)

칼뱅,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하다면?! | 종교개혁가 장 칼뱅 (존 칼빈) 입문서 11권 추천 | 기독교강요

#종교개혁 #기념일 #특집

*칼뱅 입문서 추천 11권

-임마누엘 스티켈베르거, "하나님의 사람 칼빈" ,나단
-윌리엄 부스마, "칼빈", 나단
-브루스 고든, "칼뱅", IVP
-헤르만 셀더르하위스, "칼빈", 코리아닷컴
-이오갑, "칼뱅의 신과 세계", 대한기독교서회
-와타나베 노부오, "기독교 강요란 무엇인가", SFC
-필립 샤프, "스위스 종교개혁", CH북스
-로버트 갓프리, "칼빈 : 순례자와 목회자", 부흥과 개혁사
-버크 파슨스 외 공저, "교리 예배 삶의 균형을 추구한 사람 칼빈", 부흥과개혁사
-존파이퍼, "은혜의 영웅들", 부흥과개혁사
-데이비드 칼훈, "칼뱅을 읽다", 조이북스

*책을 추천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저도 참고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ㅎ

*Credit
-촬영, 컷편집 : 장민혁
-자막 및 후반 편집 : 정세훈
*편집 외주 제작 문의 : justpraise@naver.com

- - -

​■오늘의 신학공부는

1.함께 신학을 공부합니다
2.신학생이지만 신학을 잘 모릅니다
3.모르는 만큼 배우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공부를 위해, 도서비 후원을 받습니다 : )
: 신한은행 장민혁 110-233-786287

**광고 및 협업 문의
justpraise@naver.com

=====

“오레브(O.LAB)”는
“하나님을 아는 일, 하나님을 그려내는 일”을
함께하는 기독교 창작 공동체입니다.

▷ 오레브 소식 : Facebook / Instagram “오레브(O.LAB)”
▷오늘의 신학공부 (신학) :

▷오레브금 (음악) :

▷오븐 기독교 (지식) :

▷오레브 tv :


*오레브 후원계좌 : 국민은행 김동현(오레브) | 917701-01-170049

존 칼빈의 생애 | 가장 강력한 기독교 지도자 | 종교개혁 이야기

칼빈은 루터가 시작한 종교개혁을 체계적으로 종합한 목회자요 신학자요 개혁가 입니다. 그는 스위스 제네바를 세계적인 개혁운동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성직자로서 다음엔 법률가로서, 그리고 인문주의 학자로서 최상의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의 천재적인 두뇌와 이러한 교육은 개신교를 체계화하고 그것을 성도들의 삶의 적용시키는게 기여했습니다. 루터가 용기있게 종교개혁의 길을 열었던 개척자라면, 칼빈은 개신교의 교리들을 한데 묶어 체계를 이룩한 심오한 사상가였습니다.

칼빈의 하나님을 위하고 진리를 위해서라면 적극적이고 열렬하였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불타는 사랑이 조그마한 비리나 어두움도 허락하지 않는 과감함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단적 사상, 불경건하고 불순한 것들을 털끝만치도 허용하지 않은 그의 용단이 때로는 독재자라 악평을 듣기도 했지만, 본질적인 측면을 보면 하나님을 향한 열렬함과 충성심이 빚어낸 결과입니다. 더불어 고난받고 희생하는 데에 철저하게 자신을 '드림'의 정신은 그의 내면 속에서는 철저한 비움과 순결함으로 응집되어 나타납니다.

칼빈의 생애는 역경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개혁가로서 선봉에 나섰을 때 숱한 쫓김과 핍박 속에 숨어지내야 했고, 말년에는 걸어 다니는 병원이라 할 정도로 극심한 병으로 신음해야 했습니다. 편두통과 사일열, 폐렴, 좌골신경통, 통풍, 치질, 위장병, 담결석 등으로 심한 고통을 당하여 죽음이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뒤늦게 결혼하여 5년만에 얻은 아들을 곧바로 잃게 되었고, 난산 끝에 아내는 4년 정도 후유증에 시달리다 결국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속에서도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했던 것은 위대하신 하나님 앞에 스스로를 낮추며 자기를 비워내는 영성생활이 그의 내면에서 끊임없이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도 칼빈과 같은 '오직 하나님 중심'의 정신이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은 성도들 중 한 분인 존 칼빈을 소개합니다.

... 

#칼빈주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h5b110ait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