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팅

쿠폰썬팅 추천! 각 브랜드 비교 및 순위! (현대 기아, 디텍, 존슨, 3M, 루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토하우스 작성일20-10-15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BGM:
VEXENTO - NOSTALGIA



개요 (쿠폰 썬팅은 쓰레기?)

차는 샀는데, 썬팅은 뭘로 하지?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새 차를 구매하면, 누구나 하는 것. 바로 윈도우 틴팅입니다. 속칭 썬팅이라는 단어를 많이 쓰기 때문에 그냥 썬팅이라고 하겠습니다.

썬팅은 이렇게 썬팅 필름을 차량 유리 내부에 부착해서 시공을 하는데요. 썬팅을 하는 이유는, 내부 탑승자가 보이지 않게 해서 프라이버시를 유지해주고, 해로운 태양 자외선을 막아주고, 또한 뜨거운 태양 복사열을 막아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썬팅 필름이라고 성능이 다 같지 않다는 것. 잘 아실 겁니다.
차량 유리 전체에 시공했을 때, 싼 것은 10만원대부터, 비싼 것은 200만원까지,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썬팅 필름 브랜드도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 우리가 자세히 알아볼 것은, 썬팅필름 중에 가장 저렴한 쿠폰썬팅입니다.
현대 기아자동차는 새차를 구매하면, 차량 옆유리와 뒷유리 썬팅을 해주는 쿠폰을 줍니다. 측면과 후면은 쿠폰만으로도 내 돈 내지 않고 공짜로 할 수 있습니다. 썬팅 쿠폰으로 선택할 수 있는 썬팅 필름은 이렇게 총 9개 브랜드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별로 쿠폰으로 제공해주는 썬팅 필름이 정해져 있는데, 예를 들어 디텍은 Aurora, 솔라가드는 Phantom, 3M은 XP, 등등등등등. 브랜드 내에서 가장 아랫 등급의 싼 필름이 쿠폰 썬팅 필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가장 아랫 등급이다 보니 열차단 성능도 좋지 않고, 수명이 길지 않아서, 몇 년 지나면 이런식으로 썬팅 필름이 변색되고 변형된 차량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썬팅 필름이 이렇게 변형되면, 보기에도 좋지 않고, 자외선 차단이나 열 차단 기능이 모두 소실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짜로 해주는 쿠폰 썬팅 필름에게 좋은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죠.
이런 현실이다 보니 요즘 사람들은, "쿠폰 썬팅은 쓰레기다"라는 인식이 박혀 있습니다. 그래서 새차를 구매하면 돈을 더 얹어서 상위 등급의 썬팅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모든 브랜드의 쿠폰 썬팅 필름이 다 후진 것은 아닙니다.
쿠폰 썬팅 필름을 취급하는 9개 썬팅 필름 브랜드를 놓고, 자세히 살펴보면, 어느 브랜드 쿠폰 필름은 정말로 싸구려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어느 브랜드는 쿠폰 썬팅 필름인데도 중급 썬팅 필름 못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어느 특정 브랜드를 폄하한다거나, 또한 특정 브랜드를 광고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늘 비교하는 썬팅 필름들은 단지, 쿠폰 썬팅 필름에 한해서 비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유명한 L 브랜드의 경우, 쿠폰 썬팅 필름은 최하급인데 반해, 해당 브랜드의 상위 등급 썬팅 필름 중에는 다른 브랜드가 따라 오지 못할 정도의 스펙을 가진 필름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번 더 말씀드립니다.
오늘 비교할 썬팅 필름들은 쿠폰 썬팅 필름들입니다.




선택방법

썬팅 필름을 고르는 기준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내구성, 시인성, 차단율.
내구성이란, 썬팅 필름의 수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처음 썬팅을 시공했을 때의 성능과 색감 상태를 얼마나 긴 세월 동안 똑같이 유지할 수 있느냐를 말하는 것입니다.
시인성이란, 썬팅 필름을 통한 사물 식별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차량 내부의 탑승자가 썬팅 된 유리창을 통해 밖을 봤을 때 얼마나 선명하게 잘 보이는가를 말하는 것입니다.
차단율이란, 썬팅 필름의 열 차단율을 말하는 것입니다. 태양 복사열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막아주느냐를 말하는 것입니다. 주로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TSER)이라는 용어로 쓰입니다. TSER은 자외선, 가시광선, 열적외선. 모든 범위의 태양광선 차단율을 말합니다.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 자외선은 모든 브랜드의 쿠폰 썬팅필름들이 전부 99%의 차단율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열 차단이 얼마나 되는지겠죠? 자외선차단율은 모든 필름들이 대등하다고 보시면 되고, 동일한 농도의 썬팅 필름들이라면 TSER이 높은 필름일수록 열 차단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썬팅 필름을 고르는 기준을 이야기할 때 이 TSER을 기준 삼습니다.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기능성 썬팅 필름들은 TSER을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쿠폰 썬팅 필름은 다릅니다. 내구성이 형편 없는 쿠폰 필름들이 많기 때문에, 쿠폰 썬팅 필름을 고르실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내구성! 그 다음으로 중요한 기준이 열 차단율. 그리고 마지막 기준은 안전 및 눈 피로도와 관련된 시인성입니다.

이제부터 쿠폰 썬팅 필름을 제공하는 9개 브랜드를 놓고, 낱낱이 비교해보겠습니다!



내구성 (수명은 얼마나?)

먼저, 가장 중요한 내구성입니다. 썬팅 필름의 수명을 말합니다.
모든 썬팅 필름은 세월이 지나면서 점차 열 차단율이 저하됩니다. 아주 오래되면, 색도 변하고 변형이 올 수 있는데요. 내구성이 강한 필름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처음의 색감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쿠폰 썬팅 필름은 저가 필름이기 때문에, 대개 내구성이 약한데, 브랜드별로 내구성 차이가 있습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내구성이 가장 약한 필름은 SKC의 IR-3500. 그 다음으로 약한 필름은 루마의 GG. 쿠폰 썬팅을 한다면 이 두 브랜드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구성이 약한 이 두 브랜드의 쿠폰 썬팅 필름으로 시공을 하면, 대개 5~6년 이상 지난 후에 이렇게 색이 변질되거나, 필름 변형이 와서 기포가 생기게 됩니다. 이 정도 상태가 되면, 이미 열 차단은 물론이고,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기능조차 전혀 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브랜드의 쿠폰 필름들도 세월이 지나면 변색, 변형이 되지만, 특히 내구성이 약한 SKC와 루마의 쿠폰 필름은 이런 현상이 더 잘 생깁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내구성이 강한 필름은 세 가지 꼽을 수 있습니다.
솔라가드의 Phantom, 썬가드의 HK1, 존슨 윈도우 필름의 NJF.
이 세 가지 필름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색이 심하게 오지 않습니다.
나머지 네 개 브랜드. 레이노, 틴트어카, 3M, 디텍의 쿠폰 썬팅 필름은 중간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단율 (성능은 얼마나?)

다음으로, 열 차단율입니다.
열 차단율이 높을수록 태양 복사열을 효과적으로 막아주어서, 특히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의 급격한 상승을 완화합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열 차단율이 가장 약한 필름은 루마의 GG. 다음으로 약한 필름은 3M의 XP와 솔라가드의 Phantom입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열 차단율이 가장 좋은 필름은 디텍의 Aurora와 존슨 윈도우 필름의 NJF입니다.
디텍의 Aurora 필름은 쿠폰 썬팅 필름 중에 유일하게 반사필름입니다.
반사필름은 열 차단율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인 썬팅 필름은 태양복사열을 흡수해서 다시 외부로 열을 방출시키는 원리로 열 차단을 합니다. 그런데 재방출되는 열이 외부로만 아니라, 내부로도 일부 방출되기 때문에 열 차단율을 높이기가 어렵습니다.
반사필름은 열을 애초에 외부로 반사시켜 열 차단을 하기 때문에 열 차단에 효과적입니다. 같은 등급, 같은 가격의 필름이라면 당연히 반사필름이 열 차단을 잘 하죠. 반사필름으로 썬팅해놓으면 차가 멋지기도 하고요.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은 그냥 일반 검정 필름을 선호하는데요. 반사필름을 싫어하시는 분은 그에 못지 않은 열 차단 능력을 지닌 존슨윈도우 필름의 NJF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시인성 (얼마나 잘 보이나?)

마지막으로, 시인성입니다. 썬팅 필름을 통한 사물 식별도를 말합니다.
썬팅한 차량으로 운전할 때, 바깥 사물이 선명하게 식별되지 않는다면, 특히 야간이나 비올 때 사고 위험이 커집니다. 시인성이 좋은 필름은, 선명한 시야 확보가 되어서 야간이나 궂은 날씨에도 안전하고, 운전자의 눈 피로를 감소해줍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시인성이 가장 안 좋은 필름은 썬가드의 HK1.
나머지 대부분 브랜드의 쿠폰 필름들은 비슷하게 적절한 시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폰 썬팅 필름 중에 시인성이 가장 월등하게 좋은 필름은 디텍의 Aurora. 이 필름은 또한 쿠폰 썬팅 필름 중 유일하게 반사필름이라 특별합니다.



결론

마지막으로 정리합니다.
썬팅 필름을 고르는 세 가지 기준. 내구성, 열 차단율, 시인성에 대해 알아보고, 쿠폰 썬팅 필름을 제공하는 9개 브랜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여기까지 설명한 내용을 모두 종합해서 쿠폰 썬팅 필름의 순위를 1, 2위만 발표하겠습니다.

1위: 디텍의 Aurora.
2위: 존슨 윈도우 필름의 NJF.


디텍의 Aurora는 열 차단율과 시인성에서 독보적이고, 내구성도 준수한 편이라 1위로 정했습니다. 반사필름이라 차를 더 돋보이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지요.

존슨 윈도우 필름의 NJF는 가장 중요한 내구성도 강하고 열 차단율도 디텍 Aurora 바로 다음인데다, 시인성도 준수한 편이라 2위로 했습니다.





여기까지 현대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신차 쿠폰 썬팅 필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h5b110ait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