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구역설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을지로킹콩 조회 10회 작성일 2020-10-29 10:33:42 댓글 0

본문

"담배 피울 곳 생긴다" 실외 흡연구역 검토 / YTN

[앵커]
지난 7월 YTN은 '국민신문고' 방송을 통해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담배꽁초 문제를 집중 보도했습니다.

흡연자의 질서의식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흡연구역 설치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는데요.

정부와 지자체에서 흡연구역 설치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평정 기자입니다.

[기자]
"거리에는 점점 쓰레기가 넘쳐나고 그 가운데서도 담배꽁초 쓰레기는 어마어마하게 늘어난 상태인데요."

담배를 피우든 안 피우든 누구나 보면 불쾌한 길거리의 담배꽁초.

YTN 국민신문고는 일정 부분 흡연구역을 만드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당시 보건복지부는 지자체 등이 필요에 따라 설치하도록 자율에 맡기겠다는 입장이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7월 23일 'YTN 국민신문고' 방송 내용)]
"실외 흡연구역이 필요하다면 (지자체 등에서) 먼저 시행하고 사회적으로 동의가 되면 그 부분을 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국민신문고 방송 이후 복지부는 실외 흡연구역 설치를 논의하고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간에 연구용역을 맡기기로 했습니다.

흡연구역을 작게라도 만드는 것이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불편을 줄일 수 있다는 데 공감했기 때문입니다.

복지부가 흡연구역 설치 방안을 마련한다면 법적 규정을 뒷받침하는 가이드라인 형식이 될 전망입니다.

서울시도 민간에 연구를 맡겨 실외 흡연구역의 설치 장소와 규모 등을 정할 지침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서울시의 흡연구역에 대한 지침은 연구를 마치고 내년 중반 이후 최종 방안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YTN 김평정[pyung@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091105004309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를르르ᅳᄀ우우우우 : 담배꽁초는 그렇다쳐도 주변의 쓰레기는 뭔데ㅋㅋㅋ 쓰레기는
그냥 아무조치 안하기?

흡연자들 위한 '길거리 흡연구역' 내년에 생긴다 / YTN

[앵커]
길거리로 밀려난 흡연자 때문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담배꽁초, YTN의 국민신문고 방송에서 지적했는데요.

이르면 내년 중순이면 길거리에 작게나마 흡연구역들이 생길 것 같습니다.

김평정 기자입니다.

[기자]
사무실이 밀집한 곳이라면 흡연자들이 모여 암묵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곳이 꼭 있습니다.

이곳에서 담배꽁초를 무단으로 버리는 것을 보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흡연구역을 만들었더니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닥에 표시한 경계선 안으로 흡연자가 모여들었고 꽁초도 바닥이 아닌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YTN 국민신문고 방송에서 한 실험은 작게라도 흡연구역을 만들면 흡연자의 질서의식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흡연구역을 만들어서 그 안에서는 동질감을 서로 갖게 되고 그래서 그 안에서 편안함을 갖게 되는 거죠. 그 편안함을 갖게 될 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질서를 다 따른다는 거예요."

국민신문고 방송 뒤에 보건복지부는 실외 흡연구역 설치를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민간에 연구 용역을 맡기고 구체적인 방안은 내년 안에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성창현,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
"저희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고 더 구체적인 작업을 위해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편의적인 수준에서 검토될 사안은 아닌 것 같고요. 전체 금연정책 차원에서 검토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들어서 추진할 생각입니다."

서울시도 실외 흡연구역의 설치 장소와 규모 등을 정할 지침을 논의하고 있는데 이르면 내년 중순 이전에 최종안이 나올 예정입니다.

이미 도심 중심가에 흡연구역을 만든 일본은 흡연구역이 아닌 곳은 모두 금연구역이란 인식을 정착시키는 효과를 거뒀습니다.

흡연구역 설치로 금연정책이 더 힘을 받는 문화가 우리나라에서도 자리잡을 것인지 주목됩니다.

YTN 김평정[pyung@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092700252693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Mood Jin : 도대체 내년이 언제냐
우웅ᄏ : 2019년 지금도 없다 새끼들아
이윤자 : 보건복지부 해체를 간절히 희망 합니다 12조 담뱃세 다 어짼냐
박상은 : 안생겻다 시바

보건소 주변 금연구역 흡연 방지…"옥상에 흡연실 설치" / 동작 현대HCN

지난주 보건소 주변 금연구역에서 직원들의 흡연 실태를 보도해드렸는데요. 보도가 나간 이후, 보건소는 결국 흡연실을 건물 옥상에 설치했습니다. 옥상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박기홍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지금 콘텐츠 실시간으로 본다고?
오직 '인사이드서초' 에서만! (아래 링크 클릭)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ndsoft.com.insideseocho

한 손에 들어오는 우리동네 이야기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PqdinnhmxUZgFzUZoU_mLA)

공식 홈페이지 (http://www.hcn.co.kr)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hcnnewswide)
HCN 지역방송 페이스북 '골목길' (https://www.facebook.com/HCNalley)

ⓒ HCN 지역방송. Cor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영상의 저작권은 ㈜현대에이치씨엔 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 

#흡연구역설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6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h5b110ait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